다크걸 오류 Fundamentals Explained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작가는 그저, '사람이 죽으면 마지막에 다다르는 곳은 선한 천국도, 악한 지옥도 아닌 무(無)일 뿐'이라고 명시한다.
'이름을 적으면 그 사람이 죽는 노트' 라는 어쩌면 다소 유치하게 보일 수 있는 기본 설정으로 엄청난 서스펜스와 자극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설정은 기본이고 사회적, 인간적, 정치적인 시사점을 두고두고 해석할 여지가 많아 교과서에 등장할 정도로 굉장히 훌륭하면서도 심오한 작품으로 꼽힌다.
새빨간 배경에 반쯤 녹아있는 짱구의 모습과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나열되어 있는 섬뜩한 사진이 나온다. 그러나 우스이 요시토의 문서에도 나와있다시피 그의 사인은 자살이 아니라 등산사고로 인한 실족사이기에 진짜 유서는 아니고, 어느 악질 유저가 관심을 끌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자백하여 큰 비난을 받았다.
미우라가 돌아가고 류크가 타로에게 사후세계는 어땠냐고 묻자 타로는 언짢은 표정을 짓는다. 원작과 단편의 사후 세계가 똑같다면 여기서 타로가 본 것이 무(無)였을 것이므로 저런 표정이 나오는 게 당연하다.
이럴 때에는 웹 페이지에 딥 링크를 걸거나 아니면 웹사이트 주소 자체를 단순 링크해야 한다. 외부에서의 임베디드 링크나 프레이밍 링크를 막아버리는 웹사이트도 있다.
그림 작가인 오바타 타케시의 엄청난 화력으로 그림 퀄리티가 주간 연재의 한계를 check here 초월했고, 스토리 작가인 오바 츠구미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파격적인 스토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데스노트라는 언제 판타지로 빠져도 이상하지 않은 소재임에도 빈틈없이 논리적으로 진행되었다. 대사가 독보적으로 많은 만화임에도 지루하지도 복잡하지도 않게 사건이 흘러갔다.
네타성 개그들은 주로 류크가 많이 한다. 사실 개그라기보다는 비뚤어지고 냉소적인 말들인데 그것이 블랙 코미디로 승화되는 것. 류크가 하는 말들의 거의 대부분은 만화를 읽는 독자가 내뱉을 법한 말들이다.
이 사진(환공포증 요소 없음)처럼 아름다운 연꽃과 관련된 사진을 생각했겠지만 현실은 환공포증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평범한 인체 사진에 연밥의 사진을 콜라주한 불쾌한 사진이 검색된다. 폭탄의 파편이 피부에 박힌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일본에서 처음으로 나왔을 땐 사람 몸에 연꽃을 콜라주한 것으로 인해 저런 약칭으로 불리게 되었고, 한국에서도 이와 관련된 이미지가 퍼져 누군가 친구에게 장난으로 이런 걸 메일로 보내다 검거된 소동이 있었다.
여담으로, 등장인물의 이름이 독특한 작품. 현실이 배경에 살인극이다 보니 동명이인이 풍평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요 등장인물의 이름을 발음은 평범하되, 한자를 실제 인명에 잘 쓰이지 않는 글자를 사용해서 현실에 없는 이름을 사용했다. 알파벳의 경우 스펠링을 살짝 비틀어 동명이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식으로 신경을 썼다.
히가시하라 아키라는 배우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부정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아키가 쓰는 글들이 모두 반대로 된다. 자세한 건 펠레의 저주 문서 참조.
기독교적인 메타포가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애당초 주인공부터가 신을 표방하고 있으며 예수와 유다 관계로 해석되는 연출까지 존재한다.
위험도나 단어명을 공식 위키의 변동과 무관하게 임의로 변경 ·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이라면 군 내부 사건의 은폐와 조작을 막고 진상이 밝혀지면 고인의 명예가 훼손될 수도, 무고한 이가 군사재판에 회부될 수도 있어 어쩌지 못하는 딜레마를 통해 입체적인 시각으로 보여주었다.